쟈스민 차 효능

By 관리자

인류가 수세기 동안 즐겨온 재스민 차는 쾌적한 향기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재스민 차는 차잎에 재스민 꽃을 겹쳐 놓고 향기가 차에 스며들도록 만든 ‘혼합’ 음료로, 차잎과 재스민 꽃잎의 건강 성분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스민 차를 마시면 다양한 종류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스민 차에는 항암 효과가 입증된 폴리페놀이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세포를 질병을 유발하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재스민 차는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재스민 차의 향은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잎에는 아미노산 L-테아닌이 들어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와 관련된 신경전달물질인 감마 아미노부티르산(GABA)의 방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과 L-테아닌의 조합은 마음을 차분하고 명료하게 만듭니다.

소화와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탈수는 변비의 흔한 원인입니다. 생수를 마시기 어려운 경우 재스민 차와 같은 음료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스민 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장내 세균과 염증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칩니다. 폴리페놀은 동맥 플라크의 형성을 방지함으로써 나쁜(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서, 녹차(재스민 차)를 마신 사람들은 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L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각각 4 mg/dL 낮았습니다.

재스민 차 한 컵에는 약 29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카페인이 있습니다. 한 컵의 재스민 차에는 약 29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다른 카페인 음료와 마찬가지로 재스민 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불안, 긴장, 두통, 메스꺼움, 흥분, 심박수 증가, 수면 장애와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깊은 수면을 위해서는 잠자기 전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성인은 하루에 400mg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카페인 섭취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재스민 차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화합물도 들어 있습니다. 철분 결핍 위험이 있는 경우, 식사와 함께 재스민 차를 마시지 말고 식사 사이에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